광고

안산에이블대학, 보건복지부상관상 수상 ‘쾌거’

성인권 부분에서 전국 유일 수상

이태호 기자 | 기사입력 2019/12/11 [14:32]

안산에이블대학, 보건복지부상관상 수상 ‘쾌거’

성인권 부분에서 전국 유일 수상

이태호 기자 | 입력 : 2019/12/11 [14:32]

▲ 안산에이블대학이 지난 9일 부산 농심호텔에서 진행된 2019년도 발달장애인 지원 성과보고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태호 기자 kazxc4151@naver.com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전문 교육기관 안산에이블대학이 2019년도 발달장애인 지원 성과보고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부산 농심호텔에서 진행됐으며, 영유아권과 성인전환권, 성인권 등 3개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 시상 중 안산에이블대학은 성인권 부문에서 전국 유일하게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안산에이블대학은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으로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 강화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사업은 지난 11월 2일 시작해 강의형, 상담형, 캠프형 등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위한 부모교육으로 자녀와 동반 교육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는 평가다.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신부식 원장은 “우리 기관에서 성과 관련된 정보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발달장애인과 그 부모님들에게 필요한 성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하면서 “이번 보건복지부장관상은 앞으로 발달장애인이 사회에서 자립하고 전인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교육 기관이 되라는 사명으로 생각하고 더욱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안산에이블대학과정에서는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내년 2월 28일까지 추가로 진행 하고 있다. 발달문제 및 학습장애를 가진 자,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지적장애, 자폐성 장애를 가진 자 중에서 만 18 ~ 30세의 고등학교 졸업 또는 법에 의해 그와 동등 이상의 자격을 인정받은 자는 지원이 가능하다.(문의 - 에이블대학 김병철 팀장 031-363-449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