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다음달 30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지난해 12월 결산 법인 대상, 코로나19 피해업종 등 납부기한 직권 연장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1/03/25 [10:06]

안산시, 다음달 30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지난해 12월 결산 법인 대상, 코로나19 피해업종 등 납부기한 직권 연장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1/03/25 [10:06]

 

 

 ▲ 안산시청 전경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다음달 30일까지 관내에 사업장을 둔 법인에 대한 2021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를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2020년 12월31일 기준 관내 소재하는 12월 결산 법인은 법인세 과세표준에 ‘지방세법’에서 정하는 세율(1∼2.5%)을 적용해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다만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국세청과 동일한 기준으로 업종별로 별도의 신청 없이 납부기한을 7월 말까지 3개월 직권 연장한다

 

특히 올해부터 외국납부세액공제 대상법인은 외국납부세액을 차감 받을 수 있도록 지방세법이 개정돼, 해당되는 사업장은 신고서와 함께 외국납부세액 차감명세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사업장 소재지별로 신고·납부하는 지방소득세는 둘 이상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음에도 한 곳 지자체에만 일괄로 신고한 경우 나머지 사업장은 20%의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신고대상 법인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신고할 때에는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와 관련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지방세 인터넷 신고납부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신고납부 할 수 있으며 상록․단원구청을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한 신고도 가능하다.

 

감염병예방을 위해 전자신고 및 팩스 등 비대면 신고방식을 권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록구청 세무과․단원구청 세무1과(031-481-5200, 619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관광업, 여행업, 공연 관련업, 여객운송업 등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이 있는 피해기업도 납부기한 연장신청을 통해 기업의 세 부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법인세 및 지방소득세 직권연장 대상업종

구 분

세정지원 대상

집합금지

업 종

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홀덤펍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직접판매홍보관, 실내체육시설, 학원‧교습소

영업제한

업 종

∙ PC방, 오락실‧멀티방, 파티룸

놀이공원‧워터파크, 스키장‧빙상장‧눈썰매장 등 실외겨울스포츠시설, 밀폐형 야외스크린골프장

∙ 독서실‧스터디카페, 직업훈련기관

식당‧카페, 이미용업, 목욕장업, 숙박시설,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 결혼식장, 장례식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