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 신년인사말

안산저널 | 기사입력 2022/01/05 [19:25]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 신년인사말

안산저널 | 입력 : 2022/01/05 [19:25]

  ▲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2년, 임인(壬寅)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시작은 언제나 기대와 설렘을 갖게 합니다. 우리의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을 것이란 믿음으로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바라며 희망과 도약의 기운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안산시의회는 시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정책이라는 그릇 안에 시민의 뜻을 온전히 담아내고 실질적인 삶의 변화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시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특별위원회를 운영하며 민생을 지원하고, 시민의 안전과 소외계층 지원,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한 각종 조례를 제정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입법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또한, 지역 현안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자 동분서주했고, 때로는 시민의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해 삶의 현장 속으로 뛰어들기도 했습니다.

 

한 해 동안 안산시의회에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금년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시민 모두는 지쳐있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적 어려움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커졌습니다. 여기에 코로나로 인한 경제사회 구조는 비대면과 디지털 중심의 뉴노멀 시대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우리의 일상은 예전과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안산시의회는 코로나 위기 상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격변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나가겠습니다.

 

그동안 축적한 의정경험과 안산시민의 중지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의정지표를 가지고 산적한 어려움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극복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첫째, 코로나19 위기를 완전히 극복할 때까지 민생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겠습니다.

 

우리는 코로나의 긴 터널을 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시민께 온기를 전하고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한 정책 지원에 주력하며, 민생현장에 한걸음 더 다가가 시민의 고통을 함께 하고 희망과 기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한 예산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 역할로 서민 생활의 안정을 최우선시 하고, 저성장․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사회의 구조적 문제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소통과 협력, 견제와 균형의 기본원칙으로 민의를 대변해 나가겠습니다.

 

의회와 집행부의 역할은 서로 다르지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통을 통해 공조의 효율성을 높이고, 발전적 가치의 정책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견제와 감시를 이어가겠습니다.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하여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의, 예산심사 등을 통해 주요 정책들을 꼼꼼히 점검하고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열어 가겠습니다.

 

오랜 염원 끝에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이 전면 시행됩니다.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 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 전문성이 강화되었으며, 주민조례발안제 도입으로 주민참여권 또한 한층 확대됐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인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이 확대되는 만큼 더 큰 변화와 혁신으로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를 열어나가겠습니다.

 

넷째, 일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기본과 원칙을 지키면서 시민을 섬기고 시민의 삶에 힘이 되는 대의기관으로서, 겸허한 마음가짐으로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서 뵙고, 현장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며 시민행복을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주요현안 사항과 시책 등에 대해 관련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의원 연구 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의 역량을 극대화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2년 6월이면 제8대 안산시의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경청하고 공감하며 함께 고민하겠다는 첫 마음을 되새기며, 마지막까지 모든 노력과 열정을 기울이겠습니다. 시민의 삶을 알뜰히 살피고, 소외되고 아픈 이웃에 더 귀 기울이며, 배려와 나눔의 연대 정신으로 살갑고 정겨운 안산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21명의 의원 모두가 진취적이고 성숙한 의정 활동으로 안산시민의 삶이 실질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구름과 안개가 걷히면 푸른 하늘이 다시 열리는 운무청천(雲霧靑天)의 격언처럼 코로나라는 먹구름이 걷히고 희망찬 2022년 새해를 그려봅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호랑이의 활기찬 기운 담아 건강과 행복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안산시의회의장 박 은 경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