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영인 다문화위원장, 대선 필승 위한 전국순회 결의대회(광주광역시) 개최

고영인 의원,“필요성이 아닌 공동체의 일환으로 다문화인들과 함께 해야할 때”

이태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18:21]

고영인 다문화위원장, 대선 필승 위한 전국순회 결의대회(광주광역시) 개최

고영인 의원,“필요성이 아닌 공동체의 일환으로 다문화인들과 함께 해야할 때”

이태호 기자 | 입력 : 2022/01/11 [18:21]

 

  ▲ 고영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갑, 다문화위원장)

 

고영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갑, 다문화위원장)은 어제 10일(월) 광주광역시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선대위 다문화위원회 전국순회 필승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영인 위원장, 정재봉 광주 다문화위원장, 광주 지역위 다문화위원장 등 다문화 선대위 약 50여명이 참석하여 더불어민주당의 대선승리와 다문화 사회의 발전에 대해 논의하고 결의를 다졌다.

 

고영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문재인 정부는 다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를 위해 노력해왔으나 요즘 우리 사회는 차이가 차별까지 나아가고 있다”며 “이러한 때에 우리 다문화위원회의 역할은 다문화사회를 위한 올바른 목소리를 내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돈을 벌기 위해 해외로 건너갔을 때, 우리가 당했던 서러움을 기억하고 우리 사회의 필요성에 의해 차별적으로 대할 것이 아니라 상생의 공동체로 다문인들과 함께 해야할 때이다.”고 결의대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이 날 고영인 위원장은 <대통령 선거활동 전략 및 공약>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했다. 이후 간담회에서는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다문화 정책과 공약제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행사는 정재봉 광주광역시 상임위원장, 공동위원장 등에 대한 선대위 임명장 수여로 마무리했다.

 

고영인 위원장은“오늘 결의대회를 통해 다문화인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센터 건립·과도한 보험료 문제 등 다문화사회를 위해 필요한 지점들을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전국을 돌며 다문화사회의 의견을 경청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민주당의 대선승리를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