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창업지원단, ‘2021년 창업 시제품 및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참여팀 각 분야 전문 멘토 매칭, 사업계획서 작성·발표 멘토링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1:54]

안산대학교 창업지원단, ‘2021년 창업 시제품 및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참여팀 각 분야 전문 멘토 매칭, 사업계획서 작성·발표 멘토링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2/01/14 [11:54]

 

 

▲ 안산대학교 창업지원단, ‘2021년 창업 시제품 및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창업지원단은 지난 7일 2021년도 창업 시제품 및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안산대 창원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달 2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었으며, 간략 사업계획 요약서(1-PAGE 사업신청서)를 통한 접수로 재학생들이 사업신청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 총 21팀(61명)이 신청하였다.

 

또한,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한 팀들에게는 각 분야의 전문 멘토를 매칭하여 사업계획서의 작성 및 발표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을 지원하였다.

  

시상 결과, ▲시제품 부문 대상에는 ‘미세먼지 멈춰 YEE’를 출품한 ‘YEE조팀’(디지털정보통신과 김동훈, 노태호, 송승욱)이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부문 대상에는 ‘유기 동물 후원 캐릭터 상품화’ 아이디어를 제안한 ‘모시모시팀’(시각미디어디자인과 김예진, 이우림, 정예진, 정현아)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최우수 2팀, 우수 2팀까지 총 6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안규철 총장은 “경진대회에 출품한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템들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교내 창업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첫 번째 고객이 되어주겠다.”고 격려했다.

  

조재환 창업지원단장은 “재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기획하고 운영하여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예비창업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