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도시공사, 市 산하 부패방지 시책평가‘최우수’선정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임직원 인식개선 노력 인정받아

이태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5:37]

안산도시공사, 市 산하 부패방지 시책평가‘최우수’선정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임직원 인식개선 노력 인정받아

이태호 기자 | 입력 : 2022/01/14 [15:37]

 

 ▲ 부패방지 시책평가

 

안산도시공사(사장 서영삼)는 안산시가 실시한 ‘2021년 시 산하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 산하 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청렴정책 추진 전반에 걸쳐 반부패청렴 이행도 및 추진 결과를 평가했다.

 

평가는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이행·성과 ▲정책 투명성 및 신뢰성 제고 ▲부패방지제도 구축운영 ▲청렴문화 정착․확산 ▲저해행위 등을 기준으로 현장실사를 병행해 실시됐다.

 

공사는 ‘코로나는 멀리, 청렴은 가까이’라는 슬로건으로 청렴챌린지, 전 임직원 청렴표어 캘리그라피 행사를 진행했으며 클린·갑질 피해신고 지원센터, 청렴 상담센터 운영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

 

특히 서영삼 사장 취임 이후 제1경영방침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경영’을 제시하며 특혜근절, 공정경제 실현, 반부패 개혁을 추진하고 비대면 청렴교육, 찾아가는 청렴소통교육 등 다양한 청렴교육도 병행해 청렴문화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서영삼 사장은 “안산도시공사는 올해에도 청렴 반부패 시책을 더욱 강화하고 부패행위를 예방해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가 조직 내 계속해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