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 다음달 6일까지 3주 연장

사적모임 4명→6명으로 완화…이외 모든 방역조치 유지

이태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11:26]

안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 다음달 6일까지 3주 연장

사적모임 4명→6명으로 완화…이외 모든 방역조치 유지

이태호 기자 | 입력 : 2022/01/17 [11:26]

 ▲ 안산시청 전경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규모 감소세 유지와 함께 오미크론 변이의 빠른 확산, 설 연휴 이동량 증가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가 다음달 6일까지 3주간 연장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날부터 적용되는 주요 변경 내용은 사적모임 인원기준이 백신 접종여부 관계없이 기존 4명에서 6명(단, 식당·카페에서는 방역패스 적용 및 미접종자 1명 단독이용만 가능)까지 완화되며, 이외 모든 조치는 현행과 동일하다.

  

이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은 그대로 유지된다. 식당·카페·실내체육시설·노래방·목욕탕·유흥시설 등은 오후 9시까지, 학원· PC방·키즈카페·안마소 등은 오후 10시까지 영업할 수 있다.

  

시는 거리두기 연장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 전광판, SNS, 현수막, 가두방송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방역활동 및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전개, 현장점검의 날 운영으로 방역과 안전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만큼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및 실내 환기 자주하기, 유증상자 진단검사 받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특히 설 연휴 고향방문을 자제하거나 불가피하게 방문 시 백신 접종 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대한 짧게 방문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