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일동 통장장협의, 깨끗한 마을 가꾸기 솔선수범

‘쓰레기 줍고, 전단지 떼고, 잡초 뽑고’ 매월 4회 봉사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2/05/06 [13:52]

안산시 일동 통장장협의, 깨끗한 마을 가꾸기 솔선수범

‘쓰레기 줍고, 전단지 떼고, 잡초 뽑고’ 매월 4회 봉사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2/05/06 [13:52]

 

 ▲ 안산시 일동 통장장협의, 깨끗한 마을 가꾸기 솔선수범

 

안산시 상록구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를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일동은 통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올해 1월부터 활동 중인 ‘우리 마을은 우리가 깨끗이’ 운동으로 매달 4회 일동 관내 환경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다.

 

통장협의회는 조를 편성해 관내 쓰레기 무단투기 및 청소 민원이 많은 지역 위주로 매주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일동 관내 불법 현수막뿐만 아니라 주택건물 및 전봇대에 붙어 있는 불법전단지까지 말끔히 제거하는 등 불법광고물 하나도 없는 깨끗하고 쾌적한 일동 마을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작년 8월부터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내 집(상점) 앞, 내가 깨끗이’ 활동과 연계해 인도 도로 가로수 밑에 자란 잡초 제거 및 도로변 상가에 가가호호 다니며 상점가 주민들과 함께 잡초 제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송해근 일동장은 “지역 주민들로부터 일동 마을이 깨끗해졌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풀 뽑기, 쓰레기 줍기, 전단지 제거 등 온갖 궂은일을 매월 꾸준히 실천해 주신 통장님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