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베트남 형사과학원, 경기남부청 디지털포렌식랩 견학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2/10/06 [15:23]

베트남 형사과학원, 경기남부청 디지털포렌식랩 견학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2/10/06 [15:23]

 

  ▲ 관련사진 

 

10.6.(목) 오전 경기남부경찰청에 베트남 형사과학원장(응웬 띠엔 남, 경무관급) 등 10명의 베트남 경찰관이 방문했다.

 

베트남 경찰 방문단은 대한민국 경찰청의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을 통해 3년간 총 32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베트남 하노이 형사과학원에 완공(’22.9.30)된 한국형 디지털포렌식랩 운영 노하우를 배우기위해 경기남부경찰청을방문하게 되었다.

 

박지영 경기남부경찰청장은“경기남부 치안수준은 세계 제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기남부경찰청의 디지털포렌식은 외국에서도 배우러 올정도로 분석관들의 수준이 탁월합니다.”고 하며 앞으로도 경찰관들이 자기개발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경기남부청을 중심으로 치안 한류를 주도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베트남 형사과학원 응웬 띠엔 원장은 “환대에 감사하며, 베트남에 완공된 디지털포린식랩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하며 양국의 경찰기관의 협력 관계가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1천만 명 인구를 관할하며 경찰관 1인당 담당 인구도 가장 많지만, 안전한 치안을 유지하고 있는 경기남부경찰청의 노하우가 외국 경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