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제7기 자원봉사아카데미 수료식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11/09 [16:40]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제7기 자원봉사아카데미 수료식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2/11/09 [16:40]

 

  ▲ 안산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 잠시 멈춰있었던 자원봉사아카데미 7기 교육을 3년여 만에 개강하여 지난 8월24일을 시작으로 8주간의 과정을 거쳐 지난달 10월26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채호 시민기자 gifco@hanmail.net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홍희성)에서는 코로나19로 잠시 멈춰있었던 자원봉사아카데미 7기 교육을 3년여 만에 개강하여 지난 8월24일을 시작으로 8주간의 과정을 거쳐 지난달 10월26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자원봉사아카데미 7기 교육은 자원봉사 소양교육, 아이스 브레이킹, 유용한 법률상식, 자원봉사 현장 갈등관리, 기관체험, 미니특강, 자원봉사 본질탐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20명이 수료 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1기~ 6기 선배기수 임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으며, 수료식 이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조모임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은 물론 교통안전, 재난안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 홍희성 이사장은“학무지경(學無止境)이라는 말이 있듯이 배움에는 끝이 없고, 지난날 치열한 삶의 현장 속에서 마음으로만 간직하고 꿈꾸었던 열정을 이제 한걸음 여유를 두고 즐겼던 또 하나의 배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향후 안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아카데미를 통해 자원봉사 리더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이 끌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채호 시민기자 gifco@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