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윤정 의원,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 가져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2/17 [09:29]

장윤정 의원,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 가져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2/17 [09:29]

장윤정 의원,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 가져     

 

장윤정 도의원(안산시3, 교육기획위)은 16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 에서 전국여성노동조합 지부장 외 7명과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전국여성노동조합 경기지부 조미란 지부장은 “지금 우리 사회는 돌봄 이 없이는 공동체가 존속할 수 없을 만큼 필수 노동이며 돌봄노동자 는 필수노동자이다.”라고 전하며 “그러나 근무여건은 변하지 않았고 아이돌봄 외의 업무가 매년 과중되고 있으나 처우나 임금협상에 있어서는 오히려 퇴보하고 있는 실정이다.” 고 말했다.

 

장윤정 도의원은 “코로나 이후 돌봄 문제는 우리 사회가 시급히 개선 책을 내놓아야 하는 중요한 사안이며 아이들을 잘 돌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초등보육전담사의 처우개선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고 말하며 “경기도 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하여 조만간 다시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487-9556, 고잔2길 16 4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