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철진 의원,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행사 ESG도입과 도교육청의 탄소중립 정책 마련 촉구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6/13 [16:07]

김철진 의원,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행사 ESG도입과 도교육청의 탄소중립 정책 마련 촉구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6/13 [16:07]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경기도 의회 제36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 문화·체 육·관광 행사의 ESG도입 필요성을 주장하고 경기도교육청의 탄소중립 정책 마련 을 촉구했다.

  김철진 의원, 경기도 문화체육관광행사 ESG도입 필요성 및 도교육청의 탄소중립 정책 마련 촉구 


김철진 의원은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등장한 강력하고 효과적인 개념인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 적극적으로 도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 의원은 “사회적 가치와 공익을 실현하기 위해 경기도의 일정규모 행사 에는 행사를 총괄하는 감독과 지속가능분야의 감독이 함께하여 문화·예술·체육 행사가 ESG 관점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행사가 되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최근 도 산하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경기 RE100 정책을 추진하여 공공기관의 유휴부지 전체에 태양광 발전을 시작하는 등 선도적 인 탄소중립 정책을 실현하고 있지만 경기도교육청의 탄소중립 정책은 부 진한 실정이다”고 지적했다.

 

김철진 의원 자료에 따르면 학교는 태양광 발전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곳이지만 도내 공립 초·중·고등학교의 태양광 발전 설치율은 31%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김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의 에너지자립과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건의하며 발 언을 마쳤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