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7월 의원총회 개최

19일 의회운영委 주관 총회서 市 조직진단 보고 등 안건 협의.. 현안 사항에
대한 의원 간 내용 공유 및 중지 모아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7/20 [14:09]

안산시의회, 7월 의원총회 개최

19일 의회운영委 주관 총회서 市 조직진단 보고 등 안건 협의.. 현안 사항에
대한 의원 간 내용 공유 및 중지 모아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7/20 [14:09]

▲ 안산시의회가 1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회운영위원회 주관으로 2023년 7월 중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사진1은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이 이날 총회 사회를 보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가 최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은경) 주관으로 ‘2023년 7월 중 의원총회’를 개최해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지난 1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원총회에는 송바우나 의장과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이대구 의회운영부위원장 등 시의원들과 안산시 기획예산과 및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의회는 이날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한 총회에서 ▲안산시 조직진단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결과 보고와 ▲결산검사 관련 조례 소관부서 이관 및 업무조정 ▲지방 의회 의원 의정활동 투명성 강화 ▲안산시의회 공무원 정책 제안 대회 추진 등을 안건으로 다뤘다.

 

의원들은 특히 시 기획예산과가 보고한 조진진단 연구용역과 관련, 이 용역에 실무를 수행 하는 공무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과 사업소 폐지 및 한시적 조직 설치 추진을 신중 히 접근할 것, 부서 명칭과 업무의 연계성을 강화할 것 등을 주문했다.

 

아울러 용역의 최종 보고 전까지 조진진단에 관한 상임위원회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집행부 에 전달하면서 개선안을 찾기로 했다. 결산검사 조례 관련해서는 조례의 소관부서를 ‘안산시 회계과’에서 ‘의회사무국’으로 변경하는 내용의 조례를 발의함으로써 결산검사의 실효성을 높인다는 계획을 의원 간 공유 했다. 이 밖의 안건에 대해서도 의원들은 의회사무국 측의 설명을 들으며 사안에 관한 이해를 넓 히는 기회를 가졌다.

 

회의를 주관한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의회 안팎의 여러 현안에 대해 의원들의 의견들을 청취하고 서로의 뜻을 모을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총회 에서 논의된 내용에 대해 시 집행부와 의회사무국이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길 당부드린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