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88로봇데이 개막식 참석

8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게스트하우스서 열려...“행사 개최 축하, 안산이 로봇 생태계 구축 앞장서길” 기원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8/08 [19:06]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88로봇데이 개막식 참석

8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게스트하우스서 열려...“행사 개최 축하, 안산이 로봇 생태계 구축 앞장서길” 기원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8/08 [19:06]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8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린 ‘2023년 88로봇데이’개막식에 참석했다. 사진은 이날 송바우나 의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8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린 ‘202388로봇데이개막식에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안산이 유기적인 연구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첨단로봇 분야를 이끌기를 기원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개막식에서 축사를 통해 지능형로봇 분야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다양한 로봇 체험의 장이 될 88로봇데이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우리 안산에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지능형로봇 컨소시엄 대학들의 노력이 작년에 이어 결실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안산시는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로 국가 경제 발전을 견인해 온 지역이고 현재는 산업현장의 혁신을 이루고 새로운 첨단로봇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로봇시티 안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안산사이언스밸리를 중심으로 한 산··연 네트워크 등 우수한 연구 인프라의 유기적 연계를 바탕으로 안산에서 첨단로봇의 개발과 실용화를 선도하는 ‘21세기형 산업혁명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와 한양대학교 ERICA,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지능형로봇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능형로봇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높이고 지능형로봇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자 오는 11일까지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일대에서 개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