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청소년의회, 국회 견학.. 민주적 의사결정과정 이해 넓혀

지난 9일 청소년의회 의원 21명 참여한 가운데 국회 체험관·본회의장 등 잇
달아 방문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8/10 [11:07]

안산청소년의회, 국회 견학.. 민주적 의사결정과정 이해 넓혀

지난 9일 청소년의회 의원 21명 참여한 가운데 국회 체험관·본회의장 등 잇
달아 방문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8/10 [11:07]

▲ 안산청소년의회 의원들이 지난 9일 국회를 방문했다. 안산시의회는안산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안산청소년의회를 운영 중에있다.     

 

안산시의회가 운영 중인 ‘안산청소년의회’의 청소년의원들이 지난 9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과 국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국회를 견학했다.

 

이번 국회 견학에는 안산의 초·중·고등학생인 청소년의원 21명과 의회사무국 의사팀 및 안산지원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날 청소년의원들은 국회 체험관과 박물관, 본회의장 등을 둘러보면서 국회가 제공하는 프 로그램을 소화했다.

 

체험관에서는 ‘야간시간 층간소음 방지에 관한 법률안’ 등 민생 법안 3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하며 모의 의사진행을 체험한 뒤, 본회의장에서는 국회 소속 전문해설사의 설명으로 국 회 구성과 역할에 대해 정보를 얻었다.

 

청소년의원들은 이번 견학에서 국회 조직과 역할의 구체적인 면모를 확인하고 한국 민주정치 발전의 역사적 배경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의회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의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청소년의회 운영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회는 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교실 밖 민주주의 체험으로 민주시 민으로서의 소양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