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윤정 도의원,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 참석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3:10]

장윤정 도의원,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 참석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12/13 [13:10]

▲ 장윤정 도의원,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 참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12월 12일 (화)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2023 직업교육 유관기관 네트 위크 운영을 위한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에 참석했다.

 

지역직업교육협의회는 지역 내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취업 유관기관 협력강화 및 안산 직업계고 신입생 모집 및 취업 지원을 통한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치된 협의체이다.

 

이날 행사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특성화고등학교 관계자 등 지역 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2023년 상·하반기 안산 직업계고 및 직업교육 지 원 현황, 2024년 안산 직업교육 발전방향등을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지역직업교육협의회는 안산특성화고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산관학(産官學) 직업교육 네트 워크 강화를 통한 안산 맞춤형 직업교육을 활성화하여 직업계고 경쟁력 강 화를 위한 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직업계고·지자체·유관기관이 긴밀한 대화와 소통을 통해 직 업계고 인식 개선 및 고졸자 우수 채용 기업을 발굴·연계하고, 지역인재양 성을 위한 안산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 원하겠다.”고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으로서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