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2023년 핵심역량강화실습 및 평가 프로그램 실시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3:13]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2023년 핵심역량강화실습 및 평가 프로그램 실시

이상석기자 | 입력 : 2023/12/27 [13:13]

▲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2023년 핵심역량강화실습 및 평가 프로그램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18일부터 19일까지 재학생 대상 “핵심역량강화실습 및 평가프로그램” 을 실시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전공직무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핵심역량강화실습에는 3학년 189명, 2학년 225명이 참여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단계별 핵심간호술 체계를 갖추고 유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학년별로 1~2학년 기초, 3학년 발전, 4학년 심화 단계로 구별해 해마다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는 3학년을 대상으로 한 발전단계와 2학년을 대상으로 한 기초단계의 핵심역량강화실습 및 평가프로그램이 운영 됐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들은 "실제 임상현장에서 하듯 긴장감 있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래 간 호사가 되는데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었다."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였다.

 

간호학과 실습과장 우주현 교수는 “이번 핵심역량강화실습 평가 프로그램은 핵심간호술의 기초단계와 발전 단계의 성취평가로서 학생들의 핵심간호술기능력을 점검받는 시간이었으며, 술기평가를 통해 간호사의 역할 을 고민하며, 현장감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고 관심 있게 참여 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