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학생이 직접 제안하고 기획하는 학생 주도 활동의 시작!

<안산교육지원청, 2024 안산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 수렴 워크숍 실시!>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1/21 [18:10]

학생이 직접 제안하고 기획하는 학생 주도 활동의 시작!

<안산교육지원청, 2024 안산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 수렴 워크숍 실시!>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1/21 [18:10]

 

  안산교육지원청, 2024 안산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 수렴 워크숍 개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은 지난 1월 20일 안산교육지원청 한마음홀에서 2024년 안산 경기이룸학교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2024 안산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 수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이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이고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생의견 수렴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주제를 선정하고 기획한 내용으로 2024년 안산 경기이룸학교 공모가 진행된다.

 

이날 학생의견 수렴 워크숍은 2024년 안산 경기이룸학교 주제를 선정하고 활동 구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희망 학생과 공유 멘토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 간 협의를 통해 희망하는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활동을 기획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학생 주도 교육활동을 조력하는 공유 멘토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자신의 의견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왔으며, 공유 멘토 최○○ 교사는“워크숍을 통해 학생이 희망하는 주제와 활동을 제안하며 직접 연간 계획을 만들어 보는 등 자율성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 학생은 “오늘 학생의견 수렴 워크숍에 오기 전까지는 어떻게 활동을 기획해야 할지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같은 주제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과 함께협의하고, 공유 멘토 선생님들께서 다양한 생각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좋았다.”라고 말하며 “친구들과 직접 기획한 이룸학교가 운영된다는 점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이룸학교는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11월~12월 중에는 경기이룸학교 학생이 모두 참여하여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성장나눔발표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