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노로바이러스 주의보’안산시, 감염 예방수칙 준수 당부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2/20 [10:07]

‘노로바이러스 주의보’안산시, 감염 예방수칙 준수 당부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2/20 [10:07]

  ‘노로바이러스 주의보’ 안산시, 감염 예방수칙 준수 당부,노로바이러스 예방수칙 홍보 포스터


안산시는 최근 겨울철 식중독의 주요 원인이 되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이 지속 발생함에 따라 개인위생과 함께 감염 예방관리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최근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이 5년 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2개월간 높은 수준으로 증감을 반복하고 있다.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물을 섭취할 경우, 식중독을 일으키며 겨울철에자주 발생한다.

 

주요 증상은 설사와 구토, 복통이며, 전염성이 강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집단시설에서 집단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주요 예방수칙은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외출전후, 식시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재채기 후, 용변 후 등)채소·과일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고, 껍질은 벗겨 먹기 음식은 충분히익혀 먹기(85이상에서 1분 이상 가열) 끓인 물 마시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도마 소독 및 조리도구는 채소용·고기용·생선용으로 구분) 등이다.

 

최진숙 상록보건소장은 개인위생이 취약하고 집단생활을 많이 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감염 예방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특히곧 다가올 개학기를 맞아교육시설 내부의 위생 상태를 철저히 관리하고,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에 각별히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