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글로컬사회복지학과,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가족회사협약 체결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2:38]

안산대학교 글로컬사회복지학과,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가족회사협약 체결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2/29 [12:38]

▲ 왼쪽부터 안산대 글로컬사회복지학과 정인희 책임교수,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박영혜 센터장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글로컬상생학부 글로컬사회복지학과는 지난 16일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 터와 실무 경험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iFE2.0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안산대학교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보유한 인 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상호발전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문적 지식과 경험 교류 △실무 프로젝트 수행 및 관리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성인학습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현장실습 교육 업무지원 △자원봉사활동 지원 △우수인력 취업 지원 등이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박영혜 센터장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문화·지역 네트워크, 가족희망 드림지원 사업, 공동생활형 주거지원 사업, 아이 돌봄 지원 사 업,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 패키지 사업 등 광범위한 가족복지를 담당하는 천주교수원교구 사회복 지회 소속기관으로 다양성을 포용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 대한 수용성과 인식 개선에 앞장서 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안산대학교와 이에 부응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등 유연한 협업 방식을 마련하고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글로컬사회복지학과 정인희 책임교수는 “글로컬사회복지학과는 다양한 경험과 배경을 가진 성인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졸업 후 즉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 표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현장실무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기관과 긴 밀히 협력해 수요 기반의 실무형 교육과정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