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외국인 정책 선도, 안산시 궁금해요”견학 온 일본 방문단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1:39]

“외국인 정책 선도, 안산시 궁금해요”견학 온 일본 방문단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3/06 [11:39]

 

  “외국인 정책 선도, 안산시 궁금해요”견학 온 일본 방문단(지난 4일 게이오기주쿠대학 방문단이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를 방문해 안산시의 외국인 지원정책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안산시는 지난 4일 일본 오사카공립대학 및 게이오기주쿠대학 소속 교수와 학생 등 일본 방문단(이하 방문단)이 안산시 다문화마을 특구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오전에는 오사카공립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 및 학생 10명이, 오후에는 게이오기주쿠대학 정책학과 교수 및 학생 14명이 각각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를 비롯해 다문화 마을 특구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안산시의 선도적인 이민정책 및 사회 통합정책 우수사례, 외국인 주민 거주 밀집 지역의 형성 과정과 현재의 이주민 행정지원 사례 등을 견학하고자 마련됐다.

 

방문단은 안산시의 ▲외국인 지원정책과 제도 ▲이민정책 우수사례 ▲이민청 유치 추진 홍보 ▲외국인 주민커뮤니티의 역할 ▲지역 내·외국인 간 관계에 대한 논의▲외국인 지원사업 과정에서 발생했던 에피소드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히가시네 치요 오사카공립대학 교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향후 일본의 이민 문제를비교 논의하기 위한 시사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이번 일본 방문단을 맞이하며 안산시 외국인 정책우수사례공유뿐만 아니라 일본의 외국인 정책 현황도 알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안산시의 우수한 외국인 정책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교류를 확대하고 이민청 유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