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도시공사 생활밀착 공유서비스 확대 운영…6→16개소

모임·회의공간, 각종 공구 손쉽게 대여…작년 한해 총 341건 이용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4:33]

안산도시공사 생활밀착 공유서비스 확대 운영…6→16개소

모임·회의공간, 각종 공구 손쉽게 대여…작년 한해 총 341건 이용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3/25 [14:33]

 

 

안산도시공사(사장 허숭)는 각종 공구와 모임·회의공간을 빌려주는 생활밀착형 시민편의 공유서비스의 대여공간을 기존 6개소에서 16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생활밀착형 공유서비스를 통해 빌릴 수 있는 공간은 안산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시설의 유휴공간으로 기존에는 ▲올림픽기념관 구내식당·休+쉼터(2개소) ▲상록수체육관 기자회견실 ▲와~스타디움 기자실 ▲재활용선별센터 홍보관 등 6개소였다.

  안산도시공사 전경

 

안산도시공사는 시민편의를 위해 올해부터 ▲안산어촌민속박물관 영상실 ▲와동체육관 체육교실 ▲상록수체육관 에어로빅실·체육교실(2개소) ▲점섬체육관 다목적실 ▲각골체육관 다목적실 ▲성호체육문화센터 체육교실(3개소) 등 10개소를 늘린다.

 

이와 함께 기본적인 공구와 라돈측정기, 미세먼지측정기, 안전모 등 총 38종에 달하는 생활공구는 ▲올림픽기념관(82개) ▲와동체육관(48개) ▲상록수체육관(44개) ▲선부다목적체육관(38종)에서 빌릴 수 있다.

 

공유서비스는 작년 한해 총 91건의 공간 대여와 250건의 생활공구 대여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용자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9점으로 조사됐다.

 

공유서비스로 빌릴 수 있는 시설의 규모와 위치, 정보 등은 경기도가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성권 안산도시공사 기획실장은 “시민 누구나 안산도시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시설과 생활공구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며 “계속해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며 이용편의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