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어르신 결핵환자 감소를 위한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

“65세 이상 어르신 1년 1회 무료 결핵 검진 받으세요”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1:29]

안산시, 어르신 결핵환자 감소를 위한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

“65세 이상 어르신 1년 1회 무료 결핵 검진 받으세요”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4/01 [11:29]

 

  안산시, 어르신 결핵환자 감소를 위한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지난달 29일 상록구 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노인복지회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결핵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지난달 29일 상록구 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노인복지회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결핵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결핵환자는 12년 연속 감소세에 있으나 고령층환자는 증가세로 전환하는 추세다.

 

지난해 기준, 안산시에서 발생한 결핵환자 269명 가운데 65세 이상이 110명으로 노인 취약계층 발생률이 약 41%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상록노인복지회관 이용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결핵 전문 강사를 초빙해 결핵 및 올바른 기침 예절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올바른 손 씻기를 직접 시범하고 체험하는 손 씻기 체험관 운영 ▲감염병 바로 알기 OX 퀴즈를 통해 재미를 더한 지식 전달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홍보물 배부 등 결핵 및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최근 고령층 결핵환자 발생∙사망률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에있다”라며 “결핵 예방을 위해 균형 있는 영양식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은 물론,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매년 1회 결핵 검진을 실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