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도권대기환경청장,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제1차 정책대화 개최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20:51]

수도권대기환경청장,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제1차 정책대화 개최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4/16 [20:51]

  김경미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장(오른쪽 두번째)이 4월 16일 서울역 인근 회의실(비즈허브 서울센터)에서 열린 ‘제1차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 정책대화’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박륜민)에서는 4월 16일, 서울역 인근의 회의실(비즈허브 서울센터)에서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정책대화를 개최하였다.

 

이번 제1차 정책대화에서는 학계, 지자체 등 관련 전문가 10여 명이 참석 하여 수도권 대기관리 거버넌스 구축·운영의 기본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였고, 상반기 중 총 세 차례의 정책대화 개최를 통해 협의체 명칭과 구성방안 등 세부 운영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경미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장은 “수도권 3개 시‧도의 대기질 통합관 리를 위해서는 관계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추가 논 의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합리적 의사결정 협의체를 구축하 고, 이를 통해 중장기 환경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하며 지역 현안 해결방안 모색 및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데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