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리 동네 방역은 내가! 안산시, 방역 지킴이 발대식 개최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6:52]

우리 동네 방역은 내가! 안산시, 방역 지킴이 발대식 개최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4/19 [16:52]

 

  우리 동네 방역은 내가! 안산시, 방역 지킴이 발대식 개최,안산시는 지난 18일 단원보건소 3층 단원문화실에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안산시 새마을회와 함께 ‘2024년 우리동네 방역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안산시는 지난 18일 단원보건소 3층 단원문화실에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안산시 새마을회(회장 임충열, 협의회장 고태영, 부녀회장 박국희)와 함께 ‘2024년 우리동네 방역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00년대 초부터 진행돼 온 우리동네 방역지킴이는 안산시 새마을회의 참여로 관내 25개 동에서 자율적으로 활동하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은 정영란 단원보건소장과 안산시 새마을회 자율방역단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돌발 해충과 감염병 발생이 늘어나는 하절기를 앞두고 ▲방역의 중요성 ▲올바른 방역소독 및 개인방역장비 사용요령 ▲참여자 안전교육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방역지킴이는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매주 1~2회 감염병의 매개가 되는 모기 방제, 유충구제 등 방역 취약 시설에 대한 집중 방제와 골목길 환경 정화 작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임충열 안산시 새마을회 회장은 “방역 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도시 안산을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우리동네 방역지킴이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생활 불편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역 활동으로 시민의 건강과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