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상록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16:01]

안산상록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2/01/17 [16:01]

 

 

▲ 안산상록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     

 

○ 안산상록경찰서는 지난달 22일 최근 발생한 인천LNG 불법드론촬영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약해진 유관기관 합동대응 능력 향상을 위하여 상록경찰서가 주관하는 대테러 훈련을 실시하였다.

 

○ 이날 훈련은 경찰, 소방,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등 유관기관 30여명 인력이 참여 했으며, 폭발물 테러 상황을 가정해유관기관 공조태세를 확립하고 신속한 대응 절차를 확인하는데 중점을 두고 상록경찰서 긴급현장상황반이 참가해 빈틈없는 테러대응 능력을 선보였다.

 

○ 특히 경찰관들로 구성된 긴급현장상황반의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통제 및 원점보전 등 발빠른 대응이 눈에 띄는 훈련이였다.

 

○ 상록경찰서는 앞으로도 매월 1회 다양한 상황을 가정, 자체FTX를 통하여 대테러 위협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며, 이번 훈련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방역담당관을 지정하고 백신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인원들로 구성 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등 방역에도 신경쓰는 모습을 보였다.

 

 

 

 

○ 안산상록경찰서장(총경 반진석)은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각종 테러 등 향후 위협에 공동으로 대처하는 의미있는 훈련”이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